탐구생활


■  식이섬유와 비타민의 정수
             - 김치의 주 재료 배추!

Kimchi 작성자 My Little Rascal

* 변비 비켜!- 섬유질
- 배추는 풍부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된장에 콕 찍어서 생채로 먹어도 좋고, 김치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국을 끓일 때 넣어서 먹어도 좋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요즘 제철인 배추를 푸릇 푸릇하게
  찢어서 맛난 된장에 찍어서 현미밥과 드셔보세요~ 
  섬유질과 수분을 보충할 수 있어서 변비에는 특효고, 포만감도 짱!


* 피를 맑게 하는 알카리성 식품
- 우리의 혈액은 알카리성이죠?
   몸이 산성화되면 병이 난다고 하죠. 신선한 배추를 샐러드삼아
   드시면 몸이 알카리화 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 겨울철 비타민 C공급원
- 비타민 C는 피부의 콜라겐 형성도 돕고 면역력도 높이고, 
  공해와 스트레스로 인한 몸의 산화도 막아준답니다.
  겨울철 비타민 공급원으로 귤과 배추가 있죠^^

*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 - 칼슘은 뼈의 구성성분이고, 몸을 알카리화 시키죠.
  또한 근육 수축에 관여하기에 적게 섭취하면 기력이 딸려요 ㅡㅡ; 배추에는 이런 
  칼슘이 풍부히 들어있답니다.^^

* 나쁜콜레스트롤을 떨어트리는 - 사이트스테롤이라는 성분도 들어있어요. 
  즉 혈관이 깨끗해질 수 있도록 돕죠^^

 

■  소화 촉진제 - 무

* 무에는 전분 분해효소인 디아스타아제, 그리코시다제 등 소화를
  돕는 효소들이 들어있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소화기능이 나빠져 있는데 무를 식사 때
  함께 먹어주면 아주 좋죠. ^^


* 또한 비타민 B,C,칼슘, 인, 철, 당질과 섬유질이 들어있어 
  아주 훌륭한 식품!


* 김치로 만들어먹으면 발효로 인해 더 좋죠.
  풍부한 섬유질은 변비에도 최상의 도우미! 포만감도 잔뜩 주니
  과식을 막아주죠!

* 무엇보다오 아싹 아싹 씹히는 맛이 일품! 먹고나면 먹은 것 같은
   만족감을 주죠 ^^

 

■ 지방을 태우는 고춧가루의 캡사이신!

2009_1112AD 작성자 yoku-t

* 고추에는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캡사이신이 들어있어요.
 신진대사를 높여주기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는 고추!
 먹고나면 매워서 싸우나 갔다 온 것 처럼 땀이 뻘뻘 나쟎아요.
 지방과 당을 연소시킨답니다. ㅋㅋ

* 사과의 25배에 달하는 비타민 C - 그래서 밥 먹을 때 하루
  풋고추 3개씩만 먹어주라는 말도 있죠.

 

■ 몸에 열을 내는 마늘과 생강!

* 김치를 만들 떄 들어가는 양념으로 마늘과 생강을 빼놓을 수 없죠.

이들은 예로부터 몸을 흥분시킨다하여 불가에서는 금기하던 식품들!!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몸에 열을 내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죠.

마늘의 주성분이 알리신인데, 알리신은 항암작용도 하고 역시 혈액순환을 촉진하죠.
그외 정력증강, 동맥경화개선, 노화방지, 피로회복, 체력증강, 소화기능 개선 등 아주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이 마늘이랍니다.

생강 또한 월경불순에도 도움을 주고 몸을 따듯하게 하고 식욕을 돋구고
정신을 맑게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 단백질 공급원이자 발효 촉진제 - 젖갈

jurius님이 촬영한 [대구/삼덕] 할매국밥.

지역에 따라 아주 다양한 젖갈을 쓰죠?
저희 고향에서는 멸치 젖갈을 쓰고, 거기에 갈치를 생체로 넣죠^^

새우젖, 멸치젖, 굴, 등 아주 다양한 것들이 김치에 쓰인답니다.

이런 단백질류들은 생체로 먹을 때 보다 발효되면서 몸에 더 부담없이
흡수가 된답니다.

이들과 김치가 함께 발효하여 유산균을 만들어 내는데,
 이 양은 1요구르트의 4배에 달한다고 해요. 익힐수록 더 강해지는 효과!!

아시다시피 유산균은 배변을 촉진시키고 장에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해
장을 건강하게 지키는 지킴이가 된답니다.
젖산균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한다고 하죠.

 

■ 우리몸에 꼭 필요한 염분,
    그러나 과하면 해로운 염분 - 소금

우리몸은 약 70%가 수분으로 구성되어있죠. 이 수분은 약간의 염도를
띄게 된답니다.
때문에 소금은 꼭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이긴 하지만 많이 먹으면
몸이 붓고 신장에 부담을 준답니다.
특히 하체비만인 분의 부종에도 한 몫을 하죠. ㅋ

김치에는 천일염이 들어가는데 , 이것은 우리가 보통 먹는 맛소금에
비해서 훨씬 좋답니다. 미네랄이 들어있는 오리지널이죠.
여기에 약간의 독소가 있는데 김치가 발효되면서 이것이 중화된답니다.

때문에 김치는 염분을 서부치할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습관이죠.
하지만 너무 짠 김치는 좋지 않아요^^
너무 짜다면 물에 행궈서 드셔도 좋답니다. 백김치 같이요^^

 

 

"이상의 재료들이 어울어져 발효가 된 것이 김치랍니다.

때문에 이들의 재요의 영양소와 효능 + 발효로 인한 시너지까지!!!

더 이상 웰빙 식품이 있을까요? ^^"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맛난요리 탐구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치 해부학  (0) 2010/02/04
컬러푸드 ....옐로(황색)  (0) 2009/12/16
컬러푸드....화이트!!  (0) 2009/12/12
컬러푸드....그린!!  (0) 2009/12/12
컬러푸드....레드!!  (0) 2009/12/12
컬러푸드....블랙!!  (0) 2009/12/11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 125 
BLOG main image
탐구생활
집중적인 다이어트 탐구생활입니다요~~ 쇼핑몰두 상담해요.. 재고!! 당근없구요... 택배비 1원두 안들어요... 궁금나면 연락... 010-5149-3147
by 디라인

공지사항

카테고리

탐구생활 (125)
피부관리 탐구생활 (16)
다이어트 탐구생활 (53)
잘사는법 탐구생활 (16)
맛난요리 탐구생활 (22)
지식in Q&A (9)
동의보감 탐구생활 (2)
아기엄마 탐구생활 (4)

달력

«   2014/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받은 트랙백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