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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섯 다이어트

송이버섯 작성자 nongwoo 

1.버섯의 영양상식

버섯은 이미 각종 서인병 및 암을 예방하는 건강식품으로 그 가치를 인정하고 있다.
특히 목이버섯,느타리버섯,만가닥 버섯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의 식이조절의 중요한 것은 비타민,무기질,단백질 등의 영양소는 충분히
섭취하면서 지방의 섭취량은 줄이는 방법인데 버섯은 이런 조건을 갖춘 식품 중
하나이다.
야채류와 비교해 볼 때 버섯은 단백질 함량은 거의 비슷하나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과 라이신의 함량이 더 많다.
버섯에는 식이섬유가 충분히 들어 있는데 식이섬유는 체내에서 소화,흡수되지 않아
칼로리가 거의 없으면서 지방의 흡수를 억제시키고 수분흡수로 인한 포만감 등으로
지방배설을 촉진시키고,섭취칼로리가 줄어들게 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한 식품은 잘 씹어야만 먹을 수 있는데 많이 씹을수록
뇌의 포만중추에 자극을 주어 식욕을 조절할 수 있어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다.
버섯은 저칼로리이면서 나이아신,비타민 B군,비타민 D 등의 비타민과 아연,철분
마그네슘,칼륨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또한 무기질(특히 칼륨,철분,구리 등) 함량도 야채류나 과일보다 훨씬 더 많다.

버섯! 작성자 cozy1626

2.다이어트 방법

*몸을 다이어트하기 좋은 약산성으로 만들어주는 식초의 톡 쏘는 맛을 거부감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버섯죽을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는데 미리 불려놓을 쌀에 잘게 썬 버섯을 넣고
   은근한 불에 끓여 먹으면 된다.
   또 다른 방법은 구운 표고버섯을 잘 갈아서 곱게 가루를 낸 후 한 큰술씩 더운
   물에 타서 하루에 세 번 마시면 되는데 이렇게 간단하기는 해도 효과는 확실히
   좋다.
*칼로리를 더욱 낮추려면 기름을 두르는 대신 코팅된 팬을 이용하고 소스를
   바르지 말고 생으로 굽는 방법이 있다.

KOREA 죽(gruel)┃송이죽 작성자 Aerang  소고기버섯죽 작성자 sugar-w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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