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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소라 다이어트! > < 한지 하루 됐는데...


a21thx님이 촬영한 이소라.

질문: 

살이 빠지기는 커녕 ... 근육이 생기면 어떡하나요?

그래서 더 팔이나 허리가 두꺼워 보이구요.ㅠㅠ

원래 이러다가 계속 하면 살이 빠지는건가요??

완전 우람해져서 큰일이에요..................;

그만 할까요?ㅠㅠ

할때 어떠셨어요?ㅠㅠ

대답:

karistuck님이 촬영한 루브르박물관.

 
근육(筋肉)은 근(筋,힘줄)과 육(肉,살) 즉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힘줄은 신축을 하여 뼈가 움직이는 역활 즉 몸이 움직이도록 합니다.

근육은 뼈와 힘줄을 감싸고, 피부를 구성하고 힘줄이 쉽게 움직이는 역할을 합니다.

섭취한 영양분중 운동부족으로 소비되지 아니한 영양분은 지방으로 전환되어

저장되는 것이 살입니다.

지방은 근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고 살(육)에 저장됩니다.

웨이트 운동을 하면 근은 신축력이 강화되어 탄탄하고 유연하여지므로

힘(근력)이 생기게 됩니다.

살(육)에 저장된 지방은 소비되어 없어지므로 살이 빠지게 됩니다.

이것을 근육이 커진다고 합니다.

물론 근도 커지지만 없어지는 지방이 몇배 많기 때문에 살이 빠지는 것입니다.

운동을 하여야 체지방이 없어지고 근력이 생기게 됩니다.

웨이트 운동을 하지 않으면 근육은 생기지 않습니다.

살을 빼려면 보통 걸음(1분에 약 70 - 80m)으로 자연스럽게 1시간 내지

1시간20분를 걸으면 다른 운동은 않해도 됩니다.

방안에서 책이나 TV를 보면서 하여도 됩니다.

시간을 지키도록 합니다.

적으면 다이어트 효과가 적고 많으면 피로하여 몸이 처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파워워킹이나 빨리걷기를 하면 다이어트 효과는 크나,

그 만큼 인체에 부담을 주어 균형이 흐트러지고, 부상당 할 염려가 있고,

오래할 수 없어 다이어트 효과는 적다고 하겠습니다. 걷기를 하는 동안에 쉬는 시간이

없어야 합니다.

쉬는 시간(신호등 대기 등)이 있으면 다이어트 효과가 적어지므로 제자리 걸음을

하여 쉬는 시간이 없도록 합니다.

기계 위에서 걷는 것은 인체의 바이오리듬과 규칙적인 기계의 움직임과 달라

인체가 스트레스를 받으므로 다이어트 효과는 적어진다고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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