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생활


살 안찌는 생활습관 BEST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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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큰 결심을 안고 시작하는 다이어트는 때론 중도하차와 요요현상으로
실패를 맛보게 된다.
어떻게 하면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을까.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선 꾸준한 운동과 음식 조절도 중요하지만
우선 살 안찌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살 안찌는 7가지 습관’을 알아보자.

시식코너는 이제 그만!

집안에서는 부엌, 밖에서는 시식코너 등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많은 양의 음식물을 맛보기로 섭취한다. 하루에 맛보기로 먹는 음식이
수백 칼로리가 넘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스스로 인식하지 못할 때가 많다.
자주 음식을 맛보게 되면 식탐이 커져 쉽게 살이 찌므로 맛보는 습관을
줄이는 것만 으로도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식사 전 물 한 컵은 보약

물은 체내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와 함께 포만감을 전달해 주기 때문에
식사 1시간 전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다.
허기져 있는 상태에서 음식을 먹으면 과식하게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물을 한 잔 마신 뒤 식사를 시작하는 것이 식탐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사라1님이 촬영한 물 한번 마시기 힘드네 !!.
 
 
양질의 단백질과 식이섬유 섭취

생선이나 두부, 콩, 조개류, 닭 가슴살 등 근육형성에 좋은 단백질과
인체 대사 과정의 조효소로 작용하는 비타민, 미네랄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식이섬유는 몸 속의 노폐물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키고
공복감을 해소시켜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다.

하루 15분 유산소운동

걷기, 달리기, 수영, 에어로빅, 자전거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의 필수 항목이다.
체중감량을 위해선 하루에 4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이 필요하지만
식전 또는 공복 상태에서 15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은 식욕을 억제하기
때문에 식사량을 조절하는 데 효과가 있다. 


 
 
 
 
반신욕으로 스트레스 해소

과도한 스트레스나 정신적 불안함을 느낄 때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달콤한 간식을 많이 찾게 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일주일에 2~3회 정도 체내 기의 흐름을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반신욕을 하면 마음의 긴장감도 풀어주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쇼핑으로 다이어트 하기

쇼핑을 하면서도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일명 ‘몰링(malling) 다이어트’는 백화점이나 대형 쇼핑몰을 돌아다니며
눈으로는 쇼핑을 하고,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풀며, 몸은 걷기운동으로
살을 빼는 일석삼조의 다이어트 방법이다.
처음부터 빠르게 걷기 보다는 만보기를 준비해 1시간 동안 걷기를 통해
운동량을 파악한 뒤 점차 걷는 속도를 높여가는 것이 효과적이다.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

가까운 거리는 걸어 다니며,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해보자.
계단을 오를 때는 두 칸씩 올라 에너지 소비를 높이며, 퇴근 길에는
전철이나 버스에서 한 쪽 다리를 살짝 들고 다른 한 쪽 다리는 까치발로 서
있는 것을 반복하면 다리 근육 향상과 지방분해에 효과적이다.
또한 빨리 걷기가 지방 제거에 좋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한 정거장 전에
내려 속보로 걷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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